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험리뷰!]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PTH-660P)

IT 제품 체험기/기타

by 제임스라이언 2018. 2. 9. 21:24

본문




고민 고민 끝에 드디어 구입한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입니다.

사실 그림을 그리기 보다도 포토샵 블러쉬 활용과 영상편집 CG를 사용할 때 마우스 보다는

타블렛 펜으로 쓱쓱 하는게 더 빠르고 손목에 무리도 덜 가서 좋더라구요


한번 이렇게 쓰다보면 마우스가 불편할 정도로 편해서

집에서 작업할 때는 꼭 좀 하나 있었으면 했는데 결국 고민 끝에 하나를 질렀네요


사실 제가 쓰려고 구입한건 아니고 동생 졸업선물겸 해서 사준건데...

오히려 사놓고 동생보다 제가 더 많이 써서 가끔 미안한 생각이 들곤 합니다


아무튼!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구입한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박스를 오픈하게 되면 두 상자를 열 수 있는데요 하나는 페이퍼 에디션 구성품

하나는 타블렛 본체와 펜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사은품? 이라고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페이퍼 에디션 만에 특별한 선물인것 같습니다.

안에 보면 예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시안 같은 것이 준비가 되어 있고 메모장과 만화로 설명되어 있는

설명서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페이퍼 에디션만의 구성품입니다.

클립과 펜 그리고 설명서 및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종이도 포함이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케이스가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시겠지만 와콤 정품 케이스가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와콤 인튜어디스 프로의 본체와 그 밑에 케이블, 펜, 펜 꽂이,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안에는 펜심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계속 와콤을 써서 그런지 따로 불편하거나 그런건 없는것 같아요

다만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조금 다소 비싼감이 없지아나 있습니다.

그래도 마우스 보다 손목의 무리가 덜 가고 다른 타블렛에 비해서 감도도 높아서

마치 펜으로 글을 쓰는듯한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타블렛을 써봐도 뭔가 부드럽고 정교한 작업은 와콤 타블렛 밖에 없더라구요


아무튼! 와콤을 구입한 이후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고 작업 속도가 빨라져서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페이퍼 에디션을 구입한 덕분에

밖에서 생각나는 디자인이나 메모 같은것도 타블렛 안에 저장하고 또 그걸 백터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로 저장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너무 편리하게 잘 쓰고 있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