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체험기/기타 2012. 9. 17. 16:23

 









 



영화관에서 4D를 즐기고 오신분이라면 감동의 쓰나미를 느껴보셨을꺼에요. 하지만.. 비싼 금액에 매번 볼 수는 없는 노릇이였죠 ㅠㅠ

하지만 이제 바이브스타 FX-500SP 하나면 집에서도 4D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게 뭐라고 4D를 즐길 수 있는거지?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저게 무슨 4D까지 가겠어 하고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체험한 후기는 뒤에서 말씀드리고 체품 개봉기 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고가의 제품들은 다 저렇게 스티커가 붙여져 있더라구요 스티커 제거시 환불 불가능하다는 문구.. 

여기서는 그렇게 상세히 말은 안했지만... 오픈하면 구매 완료라는 말을 들어보면 거의 비슷한 말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고가인 만큼 실망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개봉을 했습니다.^^



 



박스안을 열어 구성품을 쭉 펼쳐보니 각종 선들이 보입니다.

우선 FX-500SP의 본체와 어댑터, 스테레오 3.5파이 연장케이블, Y형 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연장케이블이 왜 필요한 이유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자에 부착해서 써야 더 생동감있는 사운드와 진동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긴 연장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스피커 양쪽으로 되있어서 앉았을 때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부터 전원 on/off, 슈퍼베이스 볼륨(진동 및 우퍼볼륨 조절), MP3 사운드 입력단자, TREBLE(고음조절), BASS(중저음 조절), 

VOLUME(메인 볼륨조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설명서도 안읽어 보고 무작정 최고의 진동과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 모든 조절장치를 최대로 했었는데 진동이 약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과도하게 슈퍼베이스 볼륨을 조절할 경우 오히려 진동감이 떨어진다더군요.

이는 작은 소리에도 진동을 생성하게 되어, 진동의 강약을 느낄 수 없게 되며, 엠프를 과출력 시켜 

앰프의 발열을 더 악화 시킨다고 나와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해봤는데 정말로 최대로 할때 발열이 있었습니다.


 

 



등판 부분이 매쉬소재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풍은 잘 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있다 밑에서 다시 설명해 드릴께요.

아무튼 착용하고 등을 기대서 사용했을 때 크게 불편함도 없었고 오히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뒷면은 의자에 고정시킬 수 있는 끈이 있습니다.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쓴 모습이 보이네요.

이 FX-500SP를 최고의 진동을 즐기고 싶으면 자기 등에 맞게 설치를 하셔야 최상의 사운드와 진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귀찮더라도 의자 부분에 고정 시켜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다 이유가 있어서 저렇게 끈을 만들어 놓은거니까요 최대한 활용하세요^^ 저도 귀찮아서 저 끈 없이 그냥 대고 했는데

게임이나 영화 하다보면 조금씩 움직이다 보면 옆으로 기울어 지기도 하고 진동을 잘 느낄 수 없을 때가 많더라구요

딱 맞게 좀 위쪽에 설치해서 게임이나 음악, 영화를 즐기신다면 최고의 진동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제일 아쉬운 부분중에 하나죠.. 처음에는 아무 무리 없이 선을 연결했는데 멀리서 사운드를 즐길 경우 연장선이 필요하더라구요.


제가 말씀드린 아쉬운 부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무선이였으면 멀리서도 진동과 사운드를 즐 길 수 있지만 유선이라 연장선이 없이는 즐길 수가 없죠.

하지만 책상과 의자와의 거리가 그리 멀지많은 아느니 혼자서 게임이나 음악, 영화 들을 때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FX-500SP 양쪽에 보시면 조그만하게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저는 저 부분을 안쓰는 선들을 넣을 때 쓰고 있습니다.



 



안에 뭐가 있어서 이렇게 푹신푹신 하고 진동이 크게 잘 느껴지는지 궁금하여 해부를 해봤습니다. 뭐 제가 칼로 찢어가면서 까지

해부한건 아니고 제품 옆쪽에 보면 지퍼가 있습니다. 그 지퍼를 내리다 보면 저렇게 안에 뭐가 있는지 알 수 가 있습니다.

스펀지 때문에 푹신푹신한 착용감을 얻을 수 있었고 큰 우퍼를 통해서 최고의 진동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양 옆에 수랍 공간쪽에도 스피커가 있었네요 왜 사운드 4D인지 이제야 알 것 같습니다.




<바이브스타 4D 사운드 종류>


  

          <FX-300>                     <FX-500SP-K>                     <FX-500SP>




바이브 스타의 종류는 총 3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밑에 보시면 기능별로 크기와 성능이 다르고 가격차이도 있습니다.




바이브스타 사운드포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솔직히 정말 기대 안했던 제품입니다. 기대를 하게 되면 실망이 큰 법이더라구요. 하지만 이 제품만은 달랐습니다. 

위 제가 알려드린 사항만 잘 조절하시고 체크하신다면 정말 최고의 사운드를 느끼실 수 또는 즐기실 수 있습니다.

10~20만원대 2.1채널, 5.1채널 못지 않은 사운드였습니다. 특히나 영화를 볼 때 최고의 4D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4D 영화관 같은 느낌을 받고 싶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가격대가 좀 고가이긴 하지만 간혹 바이브스타에서 할인 행사도 많이 하니 할인된 가격을 노려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FX-500SP 시연 동영상>






<FX-500SP 체험 영상>





< FX-500SP  방송 영상>





Posted by 제임스라이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nbab.tistory.com BlogIcon 하늘밥, 2012.09.18 0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할때 쓰면 진짜 실감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