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험단] 3중 충격 흡수로 안전한 외장하드! 트랜센드 Store-Jet 25A3 USB3.0

IT 제품 체험기/외장하드

by 제임스라이언 2013. 12. 16. 20:20

본문







한동안 블로그 관리를 안했다가 우연히 에누리 체험단에 하드가 떴더라구요

그래서 뭐 한번 다시 도전해 보고자 해서 신청했는데 됐네요

덕분에 다시 블로그를 시작? 할 수 있게 된 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에누리 체험단에서 당첨된 모델은 Store-Jet 25A3 USB3.0 [트랜센드] 입니다.


트랜센드 하면 SD카드나 USB를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얼마전부터 하드를 출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저 또한 SD랑 USB를 트랜센드 제품을 많이 이용하면서 호감가는 제품으로 인식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SD와 USB를 고집하던 트랜센드가 과연 하드는 어떨지 궁금하게 되더군요





당첨 명단에 오른지 이틀만에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뭐 매번 그랬듯 별 기대 안하고 받았는데... 2014년 달력과 한장의 편지가 박스안에 포함이 되어 있더라구요?

정말이지.. 체험단 선정된 제품중에 가장 푸짐한 제품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편지 안에 내용은 열심히 잘 써서 올려달라는 글과 제품에 대한 특징에 대해 적혀있더군요

덕분에 참고해서 리뷰를 썼습니다.




<Store-Jet 25A3 USB3.0 구성품>





어느 외장하드를 사나 구성품은 다 비슷한것 같습니다.

본체, USB 3.0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과 트랜센드 제품 목록 이렇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트랜센드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케이스가 없다는거!

타사 외장하드를 구입하면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갖춰져있던데.. 이 제품은 없더군요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무튼 트랜센드가 구성품에 케이스가 없는건 그 만큼 튼튼하고 단단하다는 뜻이 담긴거 일 수도 있겠죠?

3단 충격 방지로 되어있으니까요!!




<Store-Jet 25A3 USB3.0 디자인>








왼쪽에 있는 부분이 백업 버튼이고 오른쪽에 있는 부분이 USB 3.0 포트입니다.







타사 외장하드는 손에 그립감이 없는데 트랜센드 Store-Jet 25A3 USB3.0는 성인이 잡았을 때 그립감이 있더라구요

트랜센드에서 세세한 곳에도 신경을 썼다는걸 알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외장하드 연결시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파일 전송시 깜박이기도 하더군요




<NTFS 포맷하는 방법>






종종 외장하드를 처음 구입하거나 대용량 하드를 처음 구입하신 분들은 한번씩은 겪어봤을꺼예요

4G 이상 되는 파일을 옮겼는데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파업창이 뜰때 엄청 난감했죠.

문제는 FAT, FAT32 포맷으로 되어 있으면 4G 이상의 파일을 옮길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4G 이상의 파일을 옮길 때는 NTFS 방식으로 포맷을 한 후 사용을 해야합니다.

이제 왜 내 외장하드는 4G 이상을 옮길 때 마다 용량이 부족하다는 파업창이 뜨시는지 아시겠죠?




<파일 시스템에 NTFS 포맷이 보이지 않는 경우>





해당 드라이브 선택 후 우클릭 -> 속성(R)





하드웨어 탭-> 속성(R)





정책 탭 -> 성능을 위해 최적화





이렇게 설정이 완료 해주시면, 파일 시스템 옵션에 NTFS가 보여지게 되며 대용량의 파일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타사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비가 뛰어나서 굳이 다른 비싼 타사제품을 안써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AS가 3년동안 되고 3중 충격방지로 타사 외장하드 처럼 살짝만 충격을 줘서 안에 있는 데이터가 날아가는 일이 없을 것 같아

안심이 되네요. 한 일주일째 쓰고 있지만 발열 문제도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소음도 전혀 없구요.

아무튼 많은 외장하드를 써봤지만 트랜센드의 외장하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나중에 지인들에게 추천해줘도 나쁘지 않은 외장하드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