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다리고 기다리던 iOS6 발표 (2012 Apple WWDC)

스마트폰 정보/아이폰

by 제임스라이언 2012. 6. 13. 21:51

본문




요즘 졸업작품 때문에 블로그 관리가 소홀해 졌네요 ㅠㅠ

하지만 오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iOS6 발표를 했더라구요!


샌프란시스코 시내 모스콘 웨스트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컨퍼런스(WWDC 2012)에서 애플은 200가지가 넘는 새 기능을 추가한 최신 모바일OS iOS6를 공개했습니다.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달려왔던지.. ㅋ

아이폰을 쓰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 기다리고 계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iOS6는 총 200여개의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200여개의 새로운 기능 중에 쓸만한 기능을 몇개 뽑아봤는데요.



 



첫번째가 바로 시리입니다. 이것때문에 아이폰4S를 사신 분들이 꽤 있으시다고 들었어요 ㅋ 

저도 그 중에 한사람이구요. 한국어 시리도 조만간 된다는 말에 질렀는데.. 몇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다가..

이번 iOS6 발표에 드디어 한국어 시리도 탑재 된다고 하더군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스페인어, 이탈리어 등 지원 대상을 계속해서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원 언어만 늘린것이 아니라 시리의 기능도 대폭 향상됬다고 합니다. 

스포츠 경기 결과를 통해 운동선수의 시즌 성적을 세밀하게 검색할 수 있고 영화관 레스토랑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한국어도 가능한지의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우선 iOS6 부터 한국어 지원이 된다는 것 만으로도 기쁘네요 ㅋ






페이스북 기능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페이스북은 앱을 설치 후 페이스북 관리, 사진 공유가 가능했지만

iOS6 부터는 아이튠즈와 앱스토어 등에서도 페이스북과 연동해 콘텐츠를 편리하게 공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트위터는 이 기능이 있지요. 트위터 처럼 페이스북도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플 제품끼리 영상통화가 가능한 페이스타임도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와이파이로만 페이스타임을 했었지만 이제는 3G망에서도 페이스타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애플의 새로운 지도 탄생! 애플이 자체 제작한 지도라고 합니다. 그 동안 구글 지도 서비스로 의존해 왔지만

이제 애플이 독립을 선언하면서 새로운 애플만의 지도가 탄생되었습니다. 애플 지도 서비스는 주요 건물, 교통 체증, 사고현황,

도로별, 지역별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네비게이션 기능까지 갖추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지도가 3D로 제공되고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와 연동이 되면서 기존에 있는 네비게이션과 경쟁력이 생긴샘입니다.

 이제 네비게이션은 따로 구입할 필요도 없고 따로 지도 앱을 구입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이 기능 또한 한국에서 가능할지는 아직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이 한국에도 적용이 되려면

아무레도 조금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기능중 하나는 통화 할때 거부 버튼과 전화를 부득이하게 받지 못할 때 보내는 메시지 기능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이나 전화를 받지 못할때 전화를 끊고 메시지를 보내야 했던 불편함이 해결이 됐네요.

예전에 피처폰에서 이런 기능이 있어서 자주 이용을 했는데 아이폰에도 이런 기능이 생기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보낼 메시지를 바꿀 수 있을지의 여부가 궁금하더군요. 예전에 저 기능이 지원이 가능한 피처폰에서는

메시지를 바꿀수 있었거든요. ㅋ 아무튼 유용하게 쓰일 기능들이 많이 탑재된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는 아직 정보가 없어서 알려드릴 수가 없네요.

이번에 iOS6의 지원되는 기기는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폰3G, 아이폰4, 아이폰4S 입니다.

아쉽게도 아이패드1과 아이팟터치 3세대는 지원이 되지 않는걸로 나와있네요. 다행이도 아이폰3G는 지원이 된다고 하니..

아직 아이폰3G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iOS6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고 합니다.

맥북 에어 11인치와 13인치 두 모델 모두 아이비브릿지 기반으로 탑재된다고 하고 

가격은 샌디브릿지 기반의 백북 에어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맥북 프로는 13인치와 15인치로 출시가 되고 이것도 아이비브릿지 기반으로 탑재가 됩니다.

이것 맥북 프로 또한 가격 변동은 없다고 합니다.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조금 살펴본 뒤 다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