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 오래 가는 에그! 스트롱 에그(KWD--B2600) 후기

IT 제품 체험기/기타

by 제임스라이언 2012. 7. 27. 22:10

본문

 


기존에 사용하던 에그(LKT-WR1000)의 약정이 끝이나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에그를 신청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1G에 10,000원이였지만.. 지금은 보니.. 10G에 10,000원정도의 요금으로 바뀌었더군요.

그리고 새로운 기종들도 많이 선보였습니다. 콤펙트 에그 부터 시작해서 스트롱에그, 미니에그, 슬림에그까지... 다양한 에그들이 등장을 했지요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은 콤펙트 에그와 스트롱 에그입니다. 둘다 비슷한 성능이고 이용 시간과 크기의 차이가 날 뿐

거의 비슷하답니다. 우선 지금 판매되고 있는 에그들의 스팩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료 출처: olleh WiBro)



콤펙트 에그는 레드와인, 다크그레이, 화이트 이렇게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있고 스트롱 에그는 핑크와 화이트 두가지 색상

미니 에그와 슬림 에그는 화이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스팩을 따져보니 콤펙트 에그와 스트롱 에그가 왜 인기가 많은지 아시겠죠?


사용시간도 길고 최대접속수도 많기 때문이지요 무엇보다 디자인도 두개가 제일 이쁘구요.

콤팩트 에그 VS 스트롱에그.. 저는 스트롱 에그를 선택한 이유는 사용시간이 길고 콤팩트 에그와 무게차이도 별로 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사은품으로 받은 추가베터리의 영향력이 생각보다 컸습니다. 추가베터리를 받으면 18시간 에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콤펙트 에그의 장점은 크기가 작고 저 전력으로 작동되는 절전모드, 부팅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퀵부팅과 에그를 켜둔상태에서 1분이상 데이터 사용이 없을 경우 작동되는 대기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 스팩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콤팩트 에그도 최대접속이 7대까지 가능합니다.

단점은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 그점 하나밖에 없는것 같네요.


기능에 비하면 콤팩트 에그가 앞서지만... 저는 무엇보다도 사용량이 많은 에그가 필요해서 스트롱 에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콤팩트 에그가 나으실것 같네요^^




<스트롱 에그 스팩>


(자료 출처: olleh WiBro)





<와이브로 요금제>



(자료 출처: olleh WiBro)



무엇보다 기기를 선택 후 제일 많이 고민하시는게 요금제가 아닌가 싶네요.

요금제의 유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금 행사하고 있는 스마트 플린 요금제와 신표준 요금제로 나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 플린 요금제는 10G와 30G만 있구요 가격도 신표준 요금제의 50%의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까지 할인는 이유가 따로 있죠. 바로 그 요금제는 olleh KT 스마트폰 이용자만 신청 할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위 사항을 잘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폰이라고 다 적용되는건 아니구요 지정된 3G와 LTE 요금제를 사용하실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가 봤을때는 특정한 요금제가 아닌다음에야 대부분 olleh 사용자이시라면 전부 스마트 플랜으로 가입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자료 출처: olleh WiBro)



자 그럼 스마트 플랜 요금제는 설명을 다 드렸고... 신표준 요금제도 설명해 드릴께요

에그를 가입하실때 보시면 무약정 요금제라고 있을꺼에요. 그 요금제가 신표준 10G 요금제라고 써있을거구요.

근데 여기서 잠깐!  무약정이라고 했는데 정말 약정이 없으시다고 생각하시고 선뜻 구입하셨다가 나중에 낭패를 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신표준 10G 요금제는 12개월 약정입니다. 근데 왜 무약정이라고 했을까요? 그건 바로 와이브로 서비스 약정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기기에 관한 약정은 12개월인 반면 와이브로 서비스의 약정은 없기 때문에 무약정이라고 써있는겁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기기와 서비스의 약정이 같다고 아시고 선뜻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어? 근데 보면 스마트 플랜에도 같은 콤비 10G 요금제가 있지요?

그것도 무약정 10G 요금제 일까요? 아닙니다. 신표준 10G 요금제랑 다릅니다.

자 정리를 해드린다면 신표준 10G 요금제는 단말기 약정기간이 12개월이고 와이브로 서비스의 약정은 없습니다.

반면 스마트 플랜 요금제인 콤비 10G 요금제는 단말기 약정기간이 12개월이고 와이브로 서비스의 약정은 24개월 입니다.

이제 좀 이해가 되셨나요? 



(자료 출처: olleh WiBro)





온라인 공식 대리점에서 스트롱 에그를 구입했습니다.

사은품으로 추가베터리를 주는 곳이 여기밖에 없었더라구요.

가끔 olleh 샵에서도 추가베터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 후 몇시간 후면 해피콜이 오고 유의사항을 설명해 준 뒤 당일 출고가 됩니다.






저 스티커를 제거 시 교환이랑 환불이 힘들어 지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박스 안에는 배터리와 충전기, USB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스트롱 에그 구성품>




스트롱에그의 총 구성품입니다. 배터리 하나는 추가적으로 사은품으로 받은거구요

배터리 하나 빼곤 나머지는 다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에그 본체, 매뉴얼, 안내문, 품질보증서, 충전기, USB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그 앞에 보면 보호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좀 깨끗히 쓰려고 붙이고 다니려고 했는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구요 ㅋ




<스트롱 에그 앞면>




<스트롱 에그 뒷면>


 



<스트롱 에그 배터리 탈부착>


01



<스트롱 에그 작동법>




에그 작동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우선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길게 한 2~3초정도 눌러주시면 전원이 켜집니다.^^




012



전원을 키면 바로 저렇게 LED 불이 들어옵니다.





신호가 잘 잡히면 W 색상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저의 집에서는 신호가 잘 안잡혀서 W가 주황색으로 나타나네요.

W가 주황색이더라도 와이파이는 터지니 걱정 안하셔도 돼요 다만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릴뿐이죠.

위 처럼 ollehEgg_021 이라고 잡힙니다. 이름은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에그에 접속을 하려면 비밀번호를 알아야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그가 잠금 상태로 되어있죠? 비밀번호가 걸려있다는 뜻입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에그 뒷면에 있습니다. SSID와 KEY 부분이 보이시나요? 그게 아이디와 비밀번호입니다.

나중에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바꿀 수 있으니 처음 접속 하실 때나 리셋 버튼을 눌르셨을 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보신 KEY 버튼이 비밀번호입니다.

암호를 입력하신 후 접속을 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와이파이 전파세기가 약할 때>


 



<와이파이 전파세기가 강할 때>


 


<구형 에그와 신형 에그의 크기 차이>





예전 에그에 비하면 크기는 좀 줄어들었지만 무게는 별차이 없는것 같아요.

다만 인식률이라던지 베터리가 오래 가서 좋은것 같네요.




개통되고 나서 몇일동안 써봤는데... 정말 정말 오래 가더라구요.

예전 에그 같으면 진짜 3시간을 못버티고 꺼지곤 했는데.. 스트롱 에그는 3배입니다. 9시간 이상을 버티고 있더라구요.

용량도 예전에는 1G를 사용했다가 10G로 바뀌면서 마음껏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선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쓰시려고 에그를 구입하시는거면 20G 이상이 필요하지만 

스마트폰 용도로만 쓰시다면 10G도 충분한것 같습니다.

뭐... 가끔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면 많은면 그렇게까지 필요하지 않더라구요.

아무튼 약정이 긴 만큼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나중에 많은 위약금을 내지 않으십니다.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꼭 필요하시면 와이브로 에그 구입을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